㈜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 유호정, 이종선 대표
화장품 임상시험 전문기업, 신뢰도 높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여
맞춤형 임상시험 컨설팅, 첨단장비와 전문인력 통한 빠르고
정확한 결과 보고서 제공
백정준 기자
세계적으로 K-뷰티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많은 화장품 기업들이 생기고 저마다 특화된 소재와 기능성을 앞세운 제품들을 출시한다. 화장품 수명 주기는 짧아지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제품의 효능을 꼼꼼히 살펴 본 후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K-뷰티 인기와 함께 화장품의 기능성, 안전성, 유효성 등을 평가하는 화장품 임상시험 기관들도 바빠지고 있다.
화장품 기업들은 화장품 임상시험을 통해 자사 화장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임상시험 결과를 이용해 표시 광고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임상시험은 엄격한 식약처 가이드 라인과 임상시험 관리기준을 준수하며, 윤리적이고 공정한 과학적으로 검증된 시험 과정을 거쳐야 한다.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대표 유호정, 이종선)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화장품 임상시험을 통해 신뢰도 높은 임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부담 줄인 가격으로 화장품 임상시험 진입장벽 낮춰
2023년 1월 설립된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는 식약처 가이드라인(MFDS) 및 임상시험관리기준(GCP) 관련 규정 등을 준수해 윤리적이고 공정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결과를 제공하는 화장품 인체 적용 시험 전문기관이다. 짧은 업력에도 혁신적인 마인드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임상시험을 진행하며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는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보습, 탄력, 미백, 주름, 모공, 진정, 볼륨/리프팅, 탈모 증상 완화, 여드름성 피부 완화, 안자극, 항산화, 미백효능, 주름효능 등의 안전성, 유효성, 기능성, IN VITRO 평가 등의 화장품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맞춤형 임상시험을 컨설팅·설계하고, 첨단장비와 전문 연구인력을 통해 정확한 분석에 기반한 퀼리티 높은 보고서를 제공한다. 고객이 의뢰하면 임상시험 설계부터 피험자 모집, 기기 측정, 데이터 및 통계 분석, 결과 보고서 발행까지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호정 대표는 화장품 임상시험 전문 기업에서 10여 년간 근무하면서 경력을 쌓아 온 업계의 베테랑이다.
유 대표는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생기고 수많은 화장품들이 개발된다. 임상을 하게 되면 소비자들이 조금 더 안전하게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고, 투명한 표시 광고가 가능해진다. 제품을 테스트하는 거니까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는 거다. 저희는 결과가 더 좋게 나오고 정확하게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화장품 임상시험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이라서 피험자의 안전을 고려하면서 진행해야 하고 기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든다. 임상시험 비용이 너무 비싸 임상 없이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들도 있다. 저희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임상 시험 과정의 비용 효율을 높여 거품을 제거하고 가격을 합리화해 화장품 임상시험의 진입장벽을 낮췄다"고 밝혔다.
◇차별화되고 정확성 높은 피부임상시험으로 고객 신뢰도 제고
화장품 스타트업들은 제품 개발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 때문에 임상시험을 진행할 여력이 없는 경우가 많다.
트루피부임상시험센터는 고객사의 비용 절감을 위해 화장품에 대한 무료 피부임상시험 컨설팅과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어, 피부임상시험을 어렵게 여겼던 화장품 기업들도 제품에 적합한 임상시험 항목을 설계 받을 수 있다.
시험 완료 후에는 고객사들에게 '임상시험 완료 인증마크'를 제공해 상세페이지 노출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 제품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한 이미지 파일(gif)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유호정 대표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마인드로 임상시험에 대해 객관·직관적 결과를 도우며 표시 광고 마케팅에도 사용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고객사의 피부 임상시험 완성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소요 비용 및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의 베테랑인 유호정 대표가 직접 사무실에 상주하면서 임상시험에 어려움을 겪는 화장품 기업을 위한 컨설팅과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가 많지 않기 때문에 기업이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유호정 대표는 “저희는 고객이 원하는 임상시험 설계와 신뢰도 있고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제공이 강점”이라며, “제품 론칭 일정 등 빠른 일정으로 시험을 진행해야 하는 고객사들이 빠른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화장품 업계의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고,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나 제품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임상시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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