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의신 이관유 대표
학원 정보 비교 플랫폼, 전국 서비스 준비
대구에서 시작 1만 회원 돌파, 올 12월까지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나에게 맞는 학원 찾고, 입시정보까지
사교육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학원을 안 보내고 대학 입시를 생각할 수 없는 현실에서 수많은 학원들 중 어떤 학원을 선택해야 할지 학부모와 학생은 고민이 깊다. 이러한 가운데 (주)학원의신(대표 이관유)이 출시한 학원 정보 비교 플랫폼 ‘학원의 신’이 학부모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다.
대구에서 시작한 ‘학원의 신’은 대구 전역 7,500여 곳의 학원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달 1만 회원을 돌파했다. 곧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학원의 신’은 학원 찾기 기능을 통해 학원 소개, 위치, 강사 약력, 입시 실적, 강좌정보, 수업료, 수강생 리뷰, 이벤트, 쿠폰 등 다양한 학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직접 학원에 방문하지 않으면 알기 힘들었던 각 과목, 교재, 진도 계획 같은 자세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문의하기 기능으로 학생정보만 입력하면 집에서 앱을 통해 학원에 문의할 수도 있다.
‘학원의 신’에서는 실제 학원을 다니는 수강생들의 솔직한 리뷰로 신뢰할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위치 기반 학원 추천 서비스 알고리즘’을 적용해 학부모가 자녀의 나이, 지역, 성향 등을 입력하면 학생에게 맞는 학원을 추천받을 수 있다. 여기에 입시 전문가의 각 종 입시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학원의 신’은 학부모뿐 아니라 학원 사업자들에게도 학원 홍보와 관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관유 대표는 “학원 홍보를 위해 전단지나 블로그를 제작하면 적어도 수백만원 이상 비용이 소요되는데, '학원의 신' 앱을 이용하면 약 10% 이하의 비용으로 효율적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네이버나 각종 SNS 채널에 무분별한 학원 광고 글이 넘쳐나고 있지만, '학원의 신'에서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역 간 계층 간의 정보 불균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구에만 8,000여개의 학원이 있고, 전국에 13~14만개 학원이 경쟁하고 있다"며, "넘치는 홍보와 광고로 학부모들은 어떤 학원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겠지만, '학원의 신' 앱을 이용한다면 현명하게 자녀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