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상조서비스 부문
후불제상조 웰페어(주)
차별화된 후불제 상조 서비스로 선진화된 장례 문화 선도
웰페어상조가 투명하고 깨끗한 후불제상조 서비스로 선진화된 장례 문화를 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상조 계약(선불식 할부계약)을 해지했음에도 환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피해 구제 신청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접수된 상조서비스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은 767건으로 확인됐다. 피해 유형별로는 청약 철회 또는 해지환급 거부, 환급금 과소지급 등 계약해제 관련 피해가 58.7%로 가장 많았다. 이어 부당행위 33.1%, 계약 불이행 6.5% 순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상조 계약자들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웰페어상조는 월 납입금없는 후불제상조 서비스로 호평 받고 있다.
웰페어는 “복지“’라는 뜻으로 사명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단체와 상호 협약을 맺고 장례 복지제도를 구축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종부터 장지까지 장례에 필요한 모든 상조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장례에 필요한 입관용품 30여가지는 물론 전문 장례지도사, 장례도우미 등 숙련된 전문 장례인력들이 품위 있고 격조 높은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례기간 동안 촬영한 사진을 편집해 추모 영상, 추모 앨범을 자체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상품에 생화 꽃 관장식과 궁중 대렴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밖에 발인 전 장례비용을 정산하여 추가 비용을 강요하지 않고 있으며, 회원 가입 시 상품 금액 10% 할인과 상조 용품(국그릇, 밥그릇, 수저 등) 150인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웰페어상조는 전국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였으며, 전국 협약 장례식장을 통하여 빈소 사용료를 20-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지역에서 동일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진규 대표는 “장례 발생 시 장례 지도사의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일반 상조 서비스 대비 약 40% 낮은 비용으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며, “고인의 마지막 길을 ‘예’와 ‘정성’을 다하여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도와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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