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피플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과 인물

비즈앤피플

IT 인프라 컨설팅 전문기업, 시스템 개발·운영·유지보수 등 원스탑 서비스

혁신기업 혁신리더 2021. 12. 21. 10:50

IT서비스 부문

 

비알()

 

 

IT 인프라 컨설팅 전문기업, 시스템 개발·운영·유지보수 등 원스탑 서비스

 

 

 

장홍석 대표

 

 

 

IT인프라 컨설팅 전문기업 비알()(대표 장홍석)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주목받고 있다.

 

2020년 설립된 벤처기업인 비알은 장홍석 대표를 비롯해 동종 업계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개발자들로 구성된 업체로 SI, IT인프라 컨설팅, 정보시스템 개발·구축·유지보수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특히, IT 인프라 컨설팅 품질 향상을 위해 IT 인프라 트렌드를 조사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레거시 시스템 컨설팅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컨설팅 과정에서 파트너사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업체의 시스템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관리와 성능 감시를 진행하고, 장애를 대비한 백업과 복구 플랜을 구축하고 있다.

 

비알 장홍석 대표는 “IT 핵심 인프라 컨설팅, 개발,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전 과정을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서버, 스토리지, 가상화, 네트워크 등을 모두 자체 인력으로 컨설팅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네트워크는 특성상 사고나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처가 중요한데 비알은 전국 협력사를 통해 신속한 복구로 업무 손실을 최소화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 근거리 인력 배치, 공휴일, 야간 긴급 지원 등 급박한 상황에도 긴급한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비알은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 위주로 재편되는 정보시스템 시장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를 시스템화, 플랫폼화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정보시스템 자동 유지 보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장대표는 “‘바램의 약자인 저희 기업명처럼 고객이 원하는 바가 처음 계획대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IT 서비스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