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피플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과 인물

비즈앤피플

나를 위한 맞춤형 취미 제안 플랫폼, ‘팔레트’

혁신기업 혁신리더 2021. 11. 18. 10:24

취미커뮤니티플랫폼 부문

 

()리버스마운틴

 

 

 

나를 위한 맞춤형 취미 제안 플랫폼, ‘팔레트

 

 

 

김경민 대표

 

 

 

 

 

자기개발이나 취미생활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취미 플랫폼 팔레트는 취미를 추천하며 나에게 딱 맞는 취미를 찾아 주고, 이와 함께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팔레트는 낡은 취미 커뮤니티 앱을 플랫폼으로 변화시키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 쉽게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플랫폼은 개인별 성향에 따라 맞춤형 취미를 추천해준다.

 

상황과 성향에 따라 집에서 만드는 입욕제’, ‘만화에 나오는 음식 요리하기’, ‘한강 런닝하고 하늘 사진 찍기’, ‘오븐 없이 베이킹하기' 등 다양한 취미를 만나볼 수 있다.

 

팔레트는 취미활동 성취에 따라 스탬프를 제공한다. 스탬프를 채우면 자신의 페이지를 통해 활동 내용을 기록하고 이를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다.

 

기존의 인스타그램 등 SNS는 지인 기반으로 구성돼 잘 찍은 사진들만 업로드되고 댓글에 민감할 수밖에 없지만, 팔레트가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은 취미 생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 때문에 서툴게 찍은 사진도 올릴 수 있고 누군가의 반응에 눈치 볼 필요가 없다.

 

팔레트에서는 상시 이벤트를 통해 랜덤으로 취미 키트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우수 회원에게는 베이킹 키트, 요리 키트, 오일파스텔/수채화키트 등 새로운 취미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는 랜덤 키트를 제공한다.

 

팔레트 플랫폼을 운영하는 리버스마운틴은 작년 5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지원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예비 창업 패키지 등에 선정된 바 있다.

 

김경민 리버스마운틴 대표는 그림, 요리, 사진, 맛집 탐방, 등산, 산책 등 세상의 모든 취미를 담아낼 팔레트는 각자 열정이 담긴 취미를 부담 없이 기록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