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피플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과 인물

비즈앤피플

아파트 가치 높이는 입주관리 컨설팅 전문 기업

혁신기업 혁신리더 2025. 1. 21. 22:12

 

해피홈 김현송 대표

 

 

아파트 가치 높이는 입주관리 컨설팅 전문 기업

 

투명한 입주 박람회 진행으로 신뢰도 높여

 

 

백정준 기자

 

 

새 집에 입주하기 전 실용적이고 예쁘게 집을 꾸미고 싶은 마음은 인지상정이다. 요즘은 신축 아파트에 입주할 때 자동차 옵션을 선택하듯 입주청소부터 새집증후군, 냉장고, 에어컨, 붙박이장, 인터넷/TV, 중문, 방충망, 줄눈/탄성코트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한다.

 

시공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옵션이 있지만 본인의 기호와 취향에 맞게 가구와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추세다. 신축 아파트 입주박람회는 이러한 선택을 편리하게 한자리에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공동구매를 통해 다양한 가구와 가전, 인테리어 서비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최신 트렌드도 볼 수 있다.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해피홈(대표 김현송)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차별화된 입주박람회를 주관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다.

 

믿을 수 있는 업체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 높여

 

()해피홈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공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신축 아파트 하자 점검부터 총회지원, 입주 관리, 입주 박람회 등 입주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주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모델하우스 옵션, 통신, 가전, 인테리어까지 공동구매를 통해 맞춤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입주민은 물론 시공사와 시행사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를 얻고 있다.

 

()해피홈은 단순히 입주박람회뿐 아니라 삼성전자, 현대리바트, SKT, SKB, SK매직의 총판과 공식 파트너로 B2B를 통해 대량 납품과 설치·시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기계 설비 건설업 면허를 보유하고 있어 단순히 제품 납품뿐 아니라 설치와 관련 공사까지 진행한다. 직접 제품의 대량 납품과 시공을 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직한 제품 납품과 꼼꼼한 시공은 물론 철저한 AS가 가능하다.

 

()해피홈의 주요 사업 분야는 인테리어 사업부, 공동주택 사업부, 통신 사업부, 빌트인 가전 사업가 있다. 주요 업무는 모델하우스 분양 옵션, 사전 점검 대행, 입주관리 대행, 지역주택개발 업무대행, 분양 홍보 광고대행, 입주박람회 기획 운영, SK텔레콤, 스마트홈네트워크 서비스(전자경비, 원패스, 홈오토시스템), 삼성전자 가전 B2B, 현대 리바트 가구 B2B, SK매직 가전 B2B, 시스템에어컨 납품, 설치·시공 등의 업무를 진행한다.

 

()해피홈의 김현송 대표는 ROTC 출신으로 육군 대위로 예편했다. 이후 대기업을 거쳐 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 SK텔레콤 통신 사업을 운영하면서 2015년 해피홈을 창업했다.

 

그는 "아파트에서 천막을 치고 통신사 영업을 하면서 인테리어하시는 분들과 같이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됐는데, 이때 입주민들과 친해지게 됐다", "그러면서 아파트 모델하우스 행사도 하게 됐고, 입주박람회도 개최하면서 해피홈을 창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2천여 곳의 믿을 수 있는 협력업체를 관리하고 있는 ()해피홈은 입주박람회에 입주민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참여 업체를 선정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협력 업체에 과도한 비용을 부담시키지 않고, 입주협의회와 상거래 없이 엄격하고 투명하게 업체를 선정한다. 다년간 공동구매 이력을 보유한 지역 업체를 우선으로 확실한 AS가 가능한 업체를 선발한다.

 

회사가 위치한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입주박람회를 주관해 온 ()해피홈은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광양 세미존 서희 스타힐스, 힐스테이트 본촌, 유산 중흥 S클래스 센트럴,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전주 서신 아이파크 이편한세상, 광주 쌍용 더플래티넘 광산, 여수 꿈에그린 더 테라스, 광주 주월 야유 내안애, 광주 남구 제일 풍경채, 구미 대광 로제비앙, 더샵 광주 포레스트, 순천 대광 로제비앙 리버 팰리스 등의 옵션 및 입주박람회를 진행했다.

 

 

 

 

기형적 입주박람회 시장에서 공정 경쟁 앞장

 

()해피홈의 김현송 대표는 입주 예정자에게 접근해 카페 개설과 입주 예정자 협의회 구성을 권유하고 금전 거래를 통해 입주 박람회 주관사로 선정돼 이권을 챙기는 브로커들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김현송 대표는 "입주박람회 주관사 선정에 공정한 경쟁 대신 인맥과 로비로 업체 선정이 이뤄지는데, 이런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을 위해 영업을 하고 다니는 곳은 우리가 유일한 것 같다", "이처럼 기형적인 시장의 문제를 타파하기 위해 입주 박람회 참여 업체 선정과 투명한 운영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해피홈은 자체적인 입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와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토대로 입주박람회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입주박람회에서 나오는 수익으로 입주 세미나 등도 지원하고, 수익의 일부를 아파트에 기증하기도 한다. 기증금이 특정인에게 가지 않도록 공증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공평하게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현송 대표는 "다년간의 입주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로 아파트가 어떻게 지어지고 개발되는지 시행사와 시공사의 업무를 꿰뚫고 있다", "시공사에 납품도 하고 시행사 일도 받아 하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입주민뿐 아니라 시공사, 시행사 사이에서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조화롭게 업무를 진행하며 신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는 ()해피홈의 김현송 대표는 예비역 육군 대위로 비상근 예비군 제도에 적극 참여해 동원전력사령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현송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가능성과 시장을 개척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트렌디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한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현재에 안주해 있는 게 아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발로 뛰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