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피플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과 인물

비즈앤피플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공간 ‘진심’을 담은 인테리어 디자인

혁신기업 혁신리더 2024. 11. 8. 14:46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 동연수 대표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공간

진심을 담은 인테리어 디자인

 

 

 

백정준 기자

 

집을 구매한 뒤 나에 맞는 스타일에 따른 구성을 위한 인테리어는 집을 꾸려가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스스로의 힘으로 자재를 마련해 인테리어를 할 수도 있지만, 전문가에게 맡기면 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집 안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는 섬세한 시공이 가능하다.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대표 동연수)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따뜻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보금자리를 개성있고 매력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는 인테리어 전문 기업이다.

 

고객과 긴밀한 대화 통해 니즈 파악 후 맞춤형 인테리어 제공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CENACLE design studio)’'우리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회사가 위치한 동탄을 중심으로 용인과 수원, 화성은 물론 서울, 충청까지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업체다.

 

동연수 대표는 "많은 이들이 인테리어 회사를 디자인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인테리어를 서비스업이라고 생각하고 고객을 응대 한다", "고객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구현해 내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고객과 1~2시간 충분히 대화 하면서 여러 변수들과 실제 비용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오랜 시간 고객과 상담하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편하게 생각하는 기기 위치, 가구 배치 등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한다.

 

동연수 대표는 "인테리어를 하는 고객들이 처음이거나 두 번째인 경우가 많다 보니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고객과 상담을 통해 구입 가구에 맞는콘센트 위치 하나까지도 도배 전에 시공할 수 있게 세심하게 파악한다"고 전했다.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실내건축에 관한 건설업면허를 취득했다. 인테리어 업체들이 AS 이슈나 이른바 먹튀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건설업면허 취득 요건을 갖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고객 신뢰를 확보한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인테리어 플랫폼에서도 최우수 업체로 상위에 랭크돼 있다. 확실한 일처리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게 됐기때문이다. 인테리어 플랫폼 회사들은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의 회사 운영이나 포트폴리오, 리뷰 등에 대한 자료를 다른 업체들 교육에 활용하기도 한다.

 

동연수 대표는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의 또 하나의 장점으로 젊은 인원으로 구성된 활기 넘치는 회사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표와 직원들이 2030세대로 구성돼 있어 동탄에 젊은 고객들과 소통도 자유롭고 고객 취향과 성향을 맞추기도 좋다"며, "열정과 젊은 감각으로 일하면서 ‘동탄인테리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로 지역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웃에게 사랑을 전한다는 마인드고객 만족도 높여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시공이 진행되면, 고객 한 명에3명의 직원이 전담 팀을 구성한다. 3D 도면을 제공하는 디자이너와 영업과 상담을 맡는 실장, 현장소장이 현장을 감독 관리하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진행 상황을 고객에게 보고한다. 카톡을 통해 매일 현장 사진을 전달하고 공사 후 그날의 결과나 특이사항을 보고하는 방식이다.

 

또 자재 원가를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자재당 마진을 넣어 대금을 들쑥날쑥하게 청구하는 일부업체들과 달리 고객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은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가 가지고 있는 차별점이다.

 

동연수 대표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인드로 진심을 다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한다는 표어를 항상 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인테리어 한 공간에서 따뜻한 사랑이 넘치고 고객들이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이런 진심을 알아준 고객들께서 소개도 해주시고 입소문을 내주면서 인테리어 업체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홍보 효과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세나클디자인스튜디오는 내년 3월 법인 전환 후 2호점과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동연수 대표는 "탄탄하게 3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세나클 디자인만의 메뉴얼화된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동일한 경험이 제공되고, 저희의 브랜드 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