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앤피플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과 인물

비즈앤피플

㈜펀월드 유경환 대표

혁신기업 혁신리더 2023. 8. 18. 16:47

 

 

펀월드 유경환 대표

 

 

올 여름, ‘오나인과 함께 안전하게 바다로 가자!

수상레저부터 일상생활까지 오나인으로 안전하게

 

 

백정준 기자

 

 

바야흐로 휴가와 물놀이의 계절인 여름이다. 강과 바다에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그와 동시에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걱정도 늘고 있다. 물놀이를 하러 가면 부모들은 눈이 빠질 새라 아이들을 지켜봐야하고, 잠깐이라도 눈에 안보이면 금방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 이렇게 노심초사하면서 휴가를 보내다보면 대체 휴가를 즐기러 온 건지 걱정만 하려 온 건지 모를 지경이 된다. 이런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아무런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기면서도 온 가족의 안전을 책임져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번 여름 물놀이 안전은 오나인하나로

신속한 구조 요청으로 골든타임 놓치지 않아

 

펀월드(대표 유경환)는 탁월한 동작 감지 센싱 기술과 딥러닝 분석 기술 등 IoT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오나인시리즈, ‘오디고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개발해 주목을 끌고 있는 기업이다.

 

펀월드 유경환 대표는 스마트깔창 펀 인솔(Fun Insole)’, 체온측정기, 심장박동측정기, 위치측정발신기 등 다양한 안전용품을 개발해왔다. 이러한 개발 과정에서 유 대표는 가족이 워터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것을 계기로 수상 레저 활동을 즐겁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안전용품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그 결과 개발한 것이 구명동의등 겸 구조요청발생기 오나인(!나의 인생)’ 시리즈다.

 

오나인은 낚시, 요트, 크루즈 등 해양레저 활동 중 물에 빠지거나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구명동의등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지인들에게 자신의 위치를 구조 요청 문자를 통해 알려주는 기기다. 여름철 필수 코스인 물놀이이지만 그만큼 사고도 많이 발생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물놀이에 가거나 혹은 남편, 친구가 낚시에 간다고 하면 걱정부터 앞서기 마련이다. 특히 물에 빠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면 그 사고를 인지하는데도 시간이 소모되기에 사고가 난 후 구조해야하는 골든타임을 놓치기도 한다. 오나인은 그런 걱정이 없도록 각종 기능을 장착했다.

 

우선 물감지 센서를 활용해 수난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앱 연동으로 신속하게 구조 요청이 가능하다. 물감지 센서와 스마트폰앱 연동을 통해 사고가 나는 순간에 다른 사람들이 사고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구조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GPS Background 상태에서 진행하는 고감도 위치 추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고 순간을 보지 못해 사고 지점을 육안으로 찾기 어렵다 해도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에 더더욱 골든타임 내에 구조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3단계 밝기 조절 플래쉬를 통해 어두운 밤이더라도 안전하게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저전력 설계로 완충 후 15일을 사용가능하기에 방전으로 인해 오작동될 우려가 적으며 특히 IPX8 방수 시험성적서 및 KC 인증을 획득해 높은 신뢰성을 갖고 있다.

 

물 밖에서도 안전을 지켜주는 오나인W’, ‘오나인S’

자체 LTE로 스마트폰 없어도 안전한 오디고까지

 

펀월드는 오나인을 지난 7월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 밖에도 스마트폰연동 GPS발신기인 오나인W’도 개발해서 현재 함께 판매하고 있다. ‘오나인W’는 버튼만 눌러도 신호가 가는 제품으로 목걸이나 여성들 가방 액세서리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버튼을 누르면 문자로 위치가 전송되는 보급형 모델로 수상레저활동 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액세서리처럼 차고 사용할 수 있어 평소에도 안전을 책임져 준다.

 

이 밖에도 오나인S’의 경우 물감지 및 동작감지 센서를 넣고 아이들 물안경 옆에 착용할 수 있도록 만든 모델로 물에 있는지, 물 밖에 있는지, 물에 빠졌는지 구분할 수 있는 모델이다. 수집된 정보를 딥러닝을 통해 동작을 분석해 낙상, 수난사고 등을 감지 및 구분할 수 있어 물놀이는 물론 레저활동 뿐 아니라 노인위치파악, 미아예방, 반려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펀월드는 LTE를 자체적으로 내장해 스마트폰이 없어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오디고또한 개발해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오디고는 낙상 감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으로 기존 오나인 시리즈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운동효과 측정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현재 오디고는 KC인증 및 망 인증을 받았으며 안테나 설계, 적합성 테스트가 끝나는 데로 출시될 예정이다.

 

유 대표는 저희 기업은 앞으로도 많은 제품을 개발하여 재미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일상 속 모든 순간들이 안전하고 걱정 없도록 IoT 동작 감지기와 같은 생활 밀착형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분들과 가까이서 만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