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창업프랜차이즈 부문
갓성비족
순살 족발 배달 전문 ‘갓성비족’,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각광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배달·포장 전문 창업 아이템들이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족발 전문 배달 프랜차이즈 ‘갓성비족’(대표 양철호, 한창석)이 올해 1월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시작한 이래 빠른 속도로 전국 7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새로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갓성비족은 배달앱 평균 평점 4.9점의 족발 배달 전문점으로 검증된 독보적인 맛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며 각 종 SNS에서 입소문 나고 있는 브랜드이다.
국민 야식으로 사랑받는 족발은 조리 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은 외식 창업 아이템이다. 하지만, 족발의 패스트푸드화를 지향하는 갓성비족은 초보 창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차별화된 족발 레시피로 예비창업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30대 초반의 젊은 나이에 의기투합하여 창업한 갓성비족의 양철호, 한창석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외식업계에서 찬찬히 내공을 쌓았고, 1년 동안 족발집을 직접 운영하며 독자적인 족발 레시피 연구에 힘썼다.
그 결과 초보 창업자도 어렵지 않게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원팩시스템의 간편한 족발레시피를 완성했다. 위생적인 HACCP 공장에서 뼈가없는 순살 족발 완제품을 생산해 진공 스킨 포장 후 가맹점에 납품해 준다. 가맹점에서는 족발 완제품을 간단하게 씨육수(종물)를 붓고 데워 내기만 하면 돼 주문부터 포장까지 5분 이내로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갓성비족의 두 대표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가맹점주들의 실패 없는 창업을 함께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가맹점주분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저가로 재료를 납품하고 있다”라고 말해 상생의 가치를 전했다.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 갓성비족은 가맹비, 로열티, 해지 위약금이 없고, 가맹점의 안정된 수익률이 높아 이탈율이 낮은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배달 전문점 창업으로 상권에 상관없이 적은 평수로 소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매출이 떨어진 기존 음식점들의 업종 전환이나 샵인샵 형태로의 창업도 가능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