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노젼 김원철 대표
LED 전광판 전문기업,
특화된 맞춤형 LED 모듈과 솔루션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자체 제작부터 시공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로 경쟁력 UP↑
백정준 기자
요즘 어디를 가든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전광판을 볼 수 있다. 고속도로나 기차역에서 볼 수 있는 간단한 텍스트형 LED 광고판부터 병원 안내 전광판, 쇼핑센터 미디어월, 스포츠경기장 전광판, 대형 건물의 옥외 LED 전광판까지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LED 전광판을 쉽게 만난다.
LED 전광판을 비롯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LED 전광판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주)이노젼(대표 김원철)을 취재했다.
◇자체 공장에서 솔루션 개발부터 제조 시공까지
대부분의 LED 전광판 업체들이 수입 LED 모듈을 사용하거나 부품을 외부에서 가져다 조립하는 경우가 많다.
2020년 9월 설립된 이노젼은 첨단 설비를 갖춘 자체 공장에서 엄격한 QC(품질관리)를 거쳐 LED 모듈을 제조하고 완제품으로 솔루션화 해 직접 설치 시공까지 진행하는 LED 전광판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유기발광 표시장치 제조업 △정보통신공사업 △홍보용전광판 △옥내·옥외전광판 △스포츠전광판 △미디어파사드 △아트디스플레이 △미디어폴 △DID키오스크 △스마트IoT가로등 공급 등이다.
김원철 이노젼 대표는 "기존 전광판 제품들은 품질이 천차만별로, 화면에 색상 표현이나 주사율, 밝기, 균일성, 화면 픽셀들이 안정적으로 오래 살아 있는 내구성 등에 여러 문제들이 많았다"며, "이노젼은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친 제품을 직접 생산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노젼은 전공정 인라인(In-Line)화를 구축했고 풀 프루프 시스템(Fool Proof System) 운영, 주요 부품에 대한 협력사의 출하검사강화, 에이징(aging)·점등 검사, 출하검사, 3d측정기 등 꼼꼼한 단계별 품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화된 LED 모듈 제작하며 업계 선도
김원철 대표가 직접 LED 전광판 기업을 창업하게 된 것은 커지는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선점하고자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그는 "인쇄물을 출력해 걸어 놓던 곳이 디지털로 바뀌는 걸 보면서 앞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라 생각했다. 특화된 LED 전광판 분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면 시장성이 있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노젼은 특화된 LED 모듈을 제작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단순히 벽면에 붙여 설치·시공하는 방식의 일반 LED 모듈뿐 아니라 기둥이나 곡면, 바닥 등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LED 모듈과 유리창에 붙일 수 있는 투명 LED 모듈 같은 특화된 Led 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이노젼의 ‘투명 T-LD 전광판’은 투명 필름 표면에 LED를 올려 모듈화한 LED 디스플레이보드로 유리창이나 버스 창문 등에 붙여 동영상, 그래픽 등이 보여지도록 구성해 인테리어와 시각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전광판이다. 내부에서는 밖이 보이고 투광이되면서, 외부에서는 영상과 문구가 보인다. 윈도우 광고, 차량 창문 광고 등 여러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와 형태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또 방수 레벨 IP67 등급의 탁월한 방수 기능을 갖춘 LED 모듈도 생산하고 있다.
이노젼은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현장에 적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모듈과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주요 실적으로는 진주 이성자 미술관 3면 구성 360도 미디어월 체험관, 동두천 음식문화거리와 경기도 연천 전곡시장에 지주형 LED 전광판, 대진대학교 건물 외부형 LED 전광판, 해병대 사령부 조형물 LED 전광판, 동양대학교 경기스코어 LED 전광판, 교회/홍보관/스파 등에 실내형LED 전광판, 청주시내 스마트 LED가로등, 고려대병원/평창올림픽홍보관 LED 전광판, 경기외곽순환도로 LED 전광판 등이 있다.
이노젼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ISO9001(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획득했으며, 정보통신공사업, 옥외광고사업 등록을 했다.
◇LED 통해 미래 산업 시장 개척할 것
이노젼은 LED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 메타버스,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김원철 대표는 "과거 영화나 컴퓨터 그래픽 작업 시 배경으로 블루스크린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배경으로 LED 전광판에 동영상을 틀어 놓고 바로 촬영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며, "이때 중요한 부분은 LED 전광판의 색과 주사율이 중요한데, 카메라 촬영 속도와 맞춰야 하고 찍었을 때 색상도 잘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부분에 고성능 모듈이 필요한데 이를 이노젼이 기술 개발을 통해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면서 정식으로 상품화시킬 목표를 잡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노젼은 LED를 통해 미래 산업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원철 대표는 “이노젼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며 고객 여러분께 끊임없는 발전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앞으로도 창의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독특하고 인상적인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비즈앤피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를 쉽고 편하게, 육아 IoT 디바이스 및 플랫폼 전문 기업 (0) | 2024.07.06 |
---|---|
Specializing in parenting IoT devices and platforms to make parenting easier and more convenient (0) | 2024.07.06 |
힐링 케어 전문기업,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설 것" (0) | 2024.07.06 |
- Healing care company Bon Healing House promotes healthy lives of the people (0) | 2024.07.06 |
VR 교육용 시뮬레이션 개발 전문 기업 (0) | 2024.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