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창업프랜차이즈 부문
(주)먹깨비푸드
‘겉바속촉’ 돈까스 명가 ‘돈까스짱’, 전국 가맹점 모집
-포장 배달 전문점 방식으로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
-원스탑 물류 시스템... 최적의 레시피, 운영 노하우 등 전수
돈가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요식업 초보자에게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이다. 코로나19 확산의 최대 수혜자인 포장 배달서비스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돈가스를 찾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선택의 중요한 항목은 독창적인 맛과 조리의 편리함, 그리고 수익구조를 받쳐줄 물류시스템이다.
돈가스 전문점 돈까스짱(대표 서민경)은 12년 전 골목시장 작은 가게에서 출발했다.
서민경 대표는 “돈까스짱은 12년 전 포장전문점으로 시작하여 2018년부터는 주변 지인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내주기 시작해 2년 만에 수도권에만 41호점까지 늘어났다”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국 가맹점 모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돈까스짱의 인기는 창업자의 현실을 고려한 지원 시스템에서 찾아볼 수 있다. 포장과 배달 위주의 소규모 매장에 최소 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맹비와 교육비, 최소비용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집기도 매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품목으로만 구성했다.
여기에 조리의 편리함과 수익성 강화를 위해 원스톱 물류배송 시스템까지 제공한다. 자체공장에서 신선한 1등급 국내산 돼지고기를 가공하고 모짜렐라 치즈 등 각종 재료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점주는 제공받은 원육을 튀기기만 하면 된다. 특히 배달앱 입점 및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본사 수퍼바이저를 파견해 제품 선도 유지 관리, 판매, 영업 지원 등의 노하우도 전수한다.
돈까스짱의 이러한 노력은 2020년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주최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면서 공신력을 얻고 있다. 12년 돈가스를 만들어 오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기 손질, 최적의 베타믹스, 소스 레시피 개발은 돈까스짱만의 ‘겉바속촉’ 돈가스 탄생의 비결이다.
벌써 10 여곳이 신규로 계약을 마친 상황이며, 연말까지 전국에 100호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