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 탐지 복원 공사 전문 기업,
아랫집 인테리어 복구까지 원스탑 서비스 제공
숙련된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차별화된 서비스
헤이맨테크 윤슬지 대표
지난 2021년 2월 개업한 헤이맨테크(대표 윤슬지)는 누수 탐사와 시공 분야에서 숙련된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를 사용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누수탐지, 누수공사와 하수구 막힘, 고압세척, 배관 내시경 및 관로탐지, 난방 배관청소, 누수 보험 처리 및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은 물론 충청, 부산 등 전국을 커버하는 업체로 빠르고 정확한 누수 탐지와 꼼꼼한 시공을 자랑한다.
헤이맨테크가 주로 사용하는 작업 방식은 배관에 질소와 수소 가스를 넣고 가스탐지기를 사용해 배관에서 새어 나오는 가스를 탐지해 누수 위치를 찾는 방식이다. 대략적으로 위치를 확인하면 정확한 누수 지점은 헤드폰을 끼고 청음 장치를 활용해 찾아낸다. 이후 누수 지점을 굴착하고 배관을 찾아 새 제품으로 교체해 원상 복구 후 작업을 마무리한다.
윤슬지 대표는 "누수 위치를 찾지 못하고 시간을 끌고 있는 현장들이 많다. 저희는 전문 장비를 이용해 체계적으로 작업을 진행하며 빠르게 누수 위치를 찾고, 누수 위치를 찾을 때까지 현장에 숙련된 전문가를 투입해 문제를 해결한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헤이맨테크는 누수 탐지뿐 아니라 아랫집 피해 복구 인테리어 공사와 보험 처리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른 업체와의 차별성을 강조한다. 가스탐지기부터 청음 장비, 내시경, 관로 탐지기, 열화상 카메라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활용하고 있다.
높은 기술력을 위해 교육 시스템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일정 기간 숙련공들이 신입 미숙련자를 데리고 다니면서 작업에 대해 알려준다. 동종업계 종사자는 3개월 정도 교육을 통해 작업이 가능하고, 초보자도 6개월에서 1년 정도 교육을 받으면 혼자서 작업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헤이맨테크는 합리적인 가격에 신속한 누수 탐지와 시공, 철저한 A/S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윤슬지 대표는 "누수라는 게 변수가 많아 선임자들의 주도하에 토론과 어려운 현장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꾸준히 갖고 있다"며, "선임자들이 노하우를 잘 알려주기 때문에 경험이 계속 전수되면서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